본문 바로가기

경제테크/암호화폐투자

4.29일 플레어네트워크 선반영에 집중하자.

"정보의 범람 속에서 정보의 비대칭이 존재 한다."

 

안녕하세요, 라이언킴입니다.

오늘은 좀 재미 있는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비트코인 시장이나, 주식 시장에서 호재와 악재라는 것은 어떤 것을 의미 할까요?

모두들 생각 하시는거와 같이 호재=급등 을 생각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 합니다.

이 부분은 맞는 말이기도 하면서도, 맞지 않는 아주 모순적인 말이라고 생각 합니다.

특히, 오늘날 같이 정보의 범람 속에서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호재, 악재가 중요 할까요? 현재 인터넷과 SNS가 발달 되면서, 

우리는 쉽게 호재와악재를 파악 할수 있습니다. 즉, 내가 아는 이야기라면, 코인 또는 주식을 하시는 모든 분들이 아실수 있는 이야기라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어떤 일이 발생을 할까요?

 

예를 들어, 한 코인에 6월에 호재가 있다면, 많은 투자자들은 5월달 부터 코인을 매수하기 시작 할것입니다. 즉, 호재가 일어 나기도 전에 차트에 미리 선반영이 일어 나는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6월에 호재가 있다고 하면 5월에 급 펌핑이 일어나고, 당일 호재날은 아무런 변화가 없을수 있습니다. 이렇듯, 특히 코인 시장에서 누구나 알수 있는 정보는 정보가 아니라고 생각이 되어 집니다.

 

어떻게 보면, 정보의 범람속에서 정보의 비대칭이 일어 나고 있는 겁니다.

이렇게 말을 하면서, 모두들 아시는거와 같이 플레어네트워크가 6월로 예고 되면서 시장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 지고 있습니다.

이런 이야기는 4월 부터 시작 되었고, 이유로 리플,도지코인이 급펑핑을 하였던걸 알고 계실 겁니다.

 

플레어네트워크 트위에서도 보듯이, 도지코인, 리플, 라이트코인, 스텔라 등 자신들의 플랫폼에 들어 왔다는것을 트윗한적이 있습니다.

이때, 해당 코인들이 정말 펌핑을 하게 되었죠. 즉 미리 이런 정보를 듣고, 선 반영이 되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현재, 비트코인이 다시 급반등을 재기 하면서 "플레어네트워크"에 대한 호재가 다시 급상승 키워드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코인을 투자 한지 얼마 되지 않은 분들은 쉽게 접하고, 가능성이 큰 해당 코인들로 몰리게 될 가능성이 커집니다. 

 

물론, 해당 코인들이 계속해서 오를 가능성은 있다고 생각 합니다. 하지만, 현재 도지코인, 리플 같은 경우에는 가격이 다소 높게 책정 되어 있다고 생각을 하고, 단기적인 수익을 목적으로 들어가셨다가는 물리는 경우도 발생 할수도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하여, 현재 제가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코인에 투자하기 전에 조사 및 공부를 하자" 입니다.  현재 가격이 적정 가격인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스스로 공부를 하면서 확신을 가지셔야 합니다. 지금 같은 정보 범람 속에서, 절대 누군가를 신봉하거나 지지 하지 말고, 자신만의 실력, 확신을 가지셔야 합니다. 

 

그리고, 내가 알고 있는 정보는 모두들 알고 있는 정보라는 것을 필히 명심하며,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플레어네트워크 #도지코인 #칠리즈 #리플 #스텔라 #라이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 #5월 상승장 #상승장 #불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