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시키기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시키기
안경하세요, 라이언킴입니다.
오늘은 계속해서 제품 상위 노출 시키는 법에 대해서 공유드리겠습니다.
상위 노출을 위해서는 키워드를 먼저 선정을 해야 합니다. 이때 선정을 할때 대형키워드보다는 중소형 키워드로 상위노출을 공략 하는게 핵심입니다. 본인이 아직 온라인 판매에서 많은 경험이 없다고 한다면, 대형키워드를 잡는 것보다는
중소형 키워드를 공약해서 구매수와 리뷰수를 올리는게 가장 현실적인 전략이라고 생각 합니다.
여러분들도 아시다 시피, 상위 노출하는데 가장 핵심은 "구매 수"입니다. 구매 수 와 리뷰수가 쌓여야지 천천히 상위로 키워드가 올라가게 됩니다.그래서, 만약 이때 대형키워드를 잡아 제품명을 만든다면 수많은 상품 중에 본인의 상품은 절대 노출이 되질 않게 되고, 구매도 당현히 일어나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1. 중소형 키워드를 찾는다.2. 주소형 키워드를 가지고 키워드 광고를 한다.3. 블러그, 카페등에서 홍보를 필수적으로 한다.4. 구매수와 리뷰수가 점차 쌓이면 대형 키워드에서도 노출이 가능하게 된다.
이런 원리는 반드시 아셔야 됩니다. 많은 초보 셀러들이 맨처음부터 상위 노출을 하기 위해서 대형 키워드로 제품명을 셋팅하게 됩니다. 또는 키워드 분석을 하지 않고 생각나는 키워드로 제품을 등록하는 실수를 합니다. 이렇게 되면, 제품만 계속해서 올리게 되고, 판매가 절대로 이러나지 않습니다.
대형 키워드, 중소형 키워드를 어떻게 찾냐고요?
가장 쉬운 방법은 "아이템 스카우트" 에서 키워드 검색을 해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청소 용품 "밀대"를 검색 해 보면, 총 검색수 대비 상품수가 상당히 많은걸 알수 있습니다.
즉 많은 제품이 이런 키워드를 사용하고 있다는 겁니다. 901,815의 상품중에 본인 상품이 상위에 노출된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요? 신규 상품이라면 불가능은 아니지만 정말 힘들거라 생각 됩니다.
예를들어,
상기와 같이 "스프레이 밀대"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검색 수 대비 상품 수가 "밀대"라는 키워드보다 현저히 적은걸 확인 할 수 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901,815" 갯수의 상품 보다 "23,580"의 키워드 상품에서 상위 노출을 시킬 가능성이 커지는 겁니다.
이럴때 우리는 "스프레이 밀대"를 중소형 키워드라고 부릅니다.
상기 키워드는 설명하기 위한 예시로써 참고해 주시길 바라며, 우리는 좀더 나은 중소형 키워드를 찾기 위해 시간을 투자 해야 합니다.
다시한번 말씀 드리지만,
Step by Step입니다. 천천히 소형 키워드 -> 중형 키워드 찾아 상위 노출 시키고,
이로 인해 구매수와 구매평이 쌓이면 자연스롭게 상위로 노출이 되니, 조바심 내지 말고 천천히 기본 부터 쌓아 나가면서 진행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기본이 쌓이다 보면 상품을 등록하는 속도도 빨라지고, 어느새 여러분들도 "빅파워" 셀러가 되있을 겁니다.
모두다 코로나 조심하시고, 화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