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비지니스(국내,해외)

동남아 온라인 사이트에서 글로벌 셀러가 되자.

신디지털노마드 2020. 7. 15. 21:41

동남아 온라인 글로벌 셀러 - 블로오션을 찾자.

 

안녕하세요, 라이언 킴입니다.

이전 글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국내 온라인 플랫폼에서 어느 정도 매출이 안정화 되면 파인프 라인을 확장을 시켜야 한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만약 스마트 스토어를 하고 계시면, 계속해서 쿠팡, 위메프, 11번가, 이베이로 계속해서 확장을 해 나가야지 안정적인 매출을 낼수 있습니다.

 

이외에 매출 파이프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 어떻게 진행을 해야 할까요?

물론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비슷한 영역으로 천천히 파이프를 연장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온라인 사업을 하다가 갑자기 주식 또는 부동산으로 영역을 펼치는 것은 다소 리스크도 크기도 하고, 해당 영역에서 아예 무지 하다고 하면 파악하는데에도 오랜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현재 블로우션으로 각광 받고 있는 동남아 온라인 채널을 추천 그리고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동남아의 인터넷 유저증가율을 보시면, 타 국가 보다 현저하게 높다는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즉, 온라인 쇼핑몰이 현재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앞으로 계속해서 성장세 일것이라는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상기 싱가포르의 전자 상거래 규모만 봐도 급격한 마켓 성장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 중국, 미국, 유럽 국가의 온라인 사업은 포화 상태에 어느 정도 도달 하였지만, 동남아 국가 같은 경우에는 현 시점이 시작인 곳 입니다. 

 

즉 지금이 마켓을 선점 할수 있는 타이밍 이라는 것이죠.

 

그럼 동남아 어느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지, 어떤 국가에서 셀러 로써 도전을 해야 되는지 확인을 해봐야 겠죠?

 

 

위에 첨부된 표를 보시면 2015년 시점에서 지금까지 동남아 온라인 마켓에서 인도네시아 시장이 가장 높은 Share를 하고 있다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앞으로 성장 가능성도 높게 보고 있고요.

 

또한 말레이시아, 싱가포르도 높은 성장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만약 해외 셀러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 3 국가 중에 하나를 정해서 시작을 해보셔야 되겠죠?

 

3 국가 중에서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같은 겨우에는 영어가 공용어여서 인도네시아 보다는 시장 진입하기가  좀더 쉬울거라 판단이 되요. 또한, 인도네시아 같은경우에는 섬으로 분리가 되어 있어, 배송이 느리거나 분실될 가능성이 크다고 하네요.

 

 

그래서 글로벌 셀러로 사업영역을 확장 하시는 분들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두 국가에서 먼저 판매를 진행 하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그럼 어떤 온라인 채널을 가지고 사업을 해야  되는지 궁금 하시죠?

 

동남아 국가에서도 유명한 온라인 쇼핑 사이트가 많이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아시고 있는 라자다, 소피, 큐텐, 아마존, 센도 등 여러가지 온라인 사이트 있어요.

대표적인 온라인 사이트를 간추려 보면 라자다, 소피가 가장 대중적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글러벌 셀러들이 진입하기에도 적합한 플랫폼이라고 생각하고요. 그리고 현재 많은 국내 셀로들이 계속해서 진입을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어요.

 

여러분들도 블로오션의 새로운 곳에서 온라인 비지니스를 하고 싶다고 하시면, 두곳 중에 하나는

택하여 진행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저 같은 경우에는 소피에 판매를 진행하려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추후에 제가 왜 소피를 선택해서 진행 하려고 하는지, 그리고 소피 관련해서 부가 적인 내용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글로벌 셀러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추후에 내용 확인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