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키워드 광고 꿀팁 - 1 키워드 그룹핑하자.
네이버 키워드 광고, 관심의 차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키워드 광고에 대해서 말씀 들릴려고 합니다.
많은 판매자 분들이 매출의 증대를 위해 키워드 광고를 하고 계시죠?
어떻게들 진행 하고 계시나요? 가격만 책정하시고, 방치하고 계시지 않으시나요?
광고를 하는 순간 관심을 꾸준히 가지셔야 실패 없는 광고를 하실수 있어요.
그리고 몇가지 반드시 잡고 가셔야 되는데요,
오늘 말씀 드린 Tips은
Tip1) 키워드별 단가는 반드시 다르게 셋팅 필요
네이버 광고 "키워드 제외" 탭을 반드시 활용하여,
키워드별 단가를 셋팅을 하셔야, 효율적인 광고비 지출이 될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청소밀대"라는 제품을 검색을 할때에도 소비자들은 단순히 밀대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할수도 있지만, 디테일하게"스프레이 밀대" "논슬립 밀대" "원스탑 밀대" "일회용 청소포 밀대" 등 다양항 키워드로 검색을 하게 됩니다.
이때 키워드 별로 단가가 정리 되어 있지 않다고 하면, "밀대" 대형 키워드로 다 검색이 되기 때문에 광고비
폭탄을 맞을 거예요.
광고비가 넉넉한 사업자라면 상관없겠지만, 대부분 우리는 그렇치 않자나요...
그래서 꼭 제가 알려드린 방식으로 광고를 셋팅하셔야 효율적인 광고가 될수 있어요.
"자 이제 집중 하셔야 됩니다."
쇼핑 검색 란에 "스프레이 밀대"라고 검색을 해보면 다양한 상품들이 뜰거예요.(제상품은 아닙니다 ㅎㅎ)
밑에서 처럼 이렇게 상위 4 제품이
광고를 돌리는 제품 인데요
여기서 첫 번째 제품을 클릭 해보겠습니다.
클릭하고 나서, 제품 사이트에 들어 왔어요.
자 여러분? 차이를 알수 있으신가요? 여기서 여러분들의 관심에 따라, 두 제품
몰까요?(아래 내용 보시기 전에 꼭 먼저 생각해보세요!)
바로, 제품의 상품명이 다르다는 것을 알수 있을 거예요.
이 판매자 분은 광고를 정말 효율적으로
하시는걸 알수 있습니다.
즉 "스프레이 밀대" 라고 상품명을 검색했을때 " 베베솜 스프레이 청소 물걸레 밀대 막대 걸레" 라는
제품명으로 검색이 되게 셋팅을 해 놓으신거에요.
즉 키워드를 선별하고, 키워드 별로 가격을 다르게 셋팅을 해 놓으신거죠.
이렇게 되면, 전환율에 따라 가격을 다르게 셋팅을 하게 되니까, 광고비의 막대한 지출을 막을수 있어요.
좀더 자세히 설명을 하면,
상기 이미지는 제가 운영하고 있는 광고 입니다. 이렇게 광고 그룹을 만들고, 전환율에 따라 기본 입찰가를 나누어 놓았어요. 제가 단가가 높은 제품이라 입찰가를 좀 높게 잡았으니ㅎㅎ 신경 안쓰시고 원리만 보시면 되요.
만약 입찰가격을 안 나누어 놓았다면, 11개의 키워드를 검색하고 클릭을 했을때 500원이라는 입찰가격이 지출이 되는 거예요.. 그러면 이게 누적이 되면 엄청난 비용이 광고비로 빠지겠죠?
그래서 여러분들께 말씀 드리고 싶은 내용은,
광고를 하실 때 무조건 한 제품당 여러개의 키워드를 발굴하고, 키워드 단가에 따라 가격을 셋팅하라고
꼭! 꼭 ! 말씀 드리고 싶어요.
그럼 여기서 어떻게 광고 그룹을 설정 하는지 알아야 겠죠?
1. 광고를 원하는 제품의 광고를 만들어 줍니다.(이거는 다 하실줄 아실거라 생각하고 설명 안드릴깨요.)
2. 광고를 만드시고, 클릭을 해주세요/ 그 다음 새 광고 그룹을 클릭
3. 같은 제품을 같은 방식으로 광고를 만들어 줍니다.
광고면은 내가 광고를 할 키워드로 작성해주시는게 좋아요. 그래야지 나중에 전환율을 정확히 체크가 가능해요
4. 광고가 만들어 지면, 광고를 시행할 소재를 만들어 주어야 겠죠?
같은 제품을 소재로 만들어 줍니다.
5.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렇게 소재를 만들었으면 키워드를 셋팅해주시고, 대형 키워드와 중복된 키워드는 제거 해
주셔야 되요.
6. 상세 보기를 클릭 하셔서, 수정 버튼을 눌러 제목은 키워드와 밀접한 상품명으로 변경 해주시고요,
"제외 키워드 추가"를 눌러, 내 그룹에서 중복된 키워드 또는 본인이 생각했을때 높은 가격, 경쟁, 클릭율
높은 키워드는 제거해주시면 되요.
7. 상기 같이 하면, 광고그룹이 셋팅이 됬어요.(광고 가격은 키워드별로 적정한 단가로 해주시면 되요)
이렇게만 해도, 대형키워드로 광고비를 몰빵 할 필요가 없으니 효율적인 과아고를 만들수 있어요.
주저리 주저리 이야기를 하다 보니, 내용이 상당히 길어 졌는데, 반드시 숙지해야 될 내용은
"키워드별 단가 적용" 반드시 필히 해주세요
여기서 이야기는 마무리 하고요, 계속해서 좋은 팁을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제적 자유가 되는 그날까지 ㅎㅎ 화이팅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