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 셀러 센터 기능 적극 활용하기
- 비즈니스 인사이트, 오더 메뉴, 마케팅 센터
안녕하세요, 온라인 사업하는 라이언 킴입니다.
요즘 스마트스토어 추가 개설을 하고, 준비를 한다는 핑계로 쇼피에 진행 현황 업데이트가
계속해서 늦어 지고 있는 거 같습니다. 쇼피 관련 내용 기다리신 분들에게는 정말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오늘은 쇼피 셀러 센터 기능에 몇 가지에 대해 설명을 드릴까 합니다.
1. Business Insight
자신이 업로드한 제품 중에, 어떤 상품의 페이지뷰가 가장 높은지, 장바구니에 많이 담았는지, 구매가 많은지 날짜별로 파악함으로써, 내 주력 상품이 무엇인지 판단하여 키워드 광고 혹은 외부 마케팅을 어느 상품에 집중을 해야 하는지 판단을 할 수 있는 기초 자료로 쓸 수 있습니다.
Data 항목을 보시면, Business insights를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상품이 업로드되었고, 판매가 되기 시작한다면 확인을 하여 어떤 상품이 해당 국가 소비자들이 관심을 끌고 있는지 정확히 확인을 하고, 판매를 높이기 위해 마케팅을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2. Marketing Centre
마케팅 센터에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툴이 있습니다.
마케팅 툴에 관련해서는 저도 모두 다 알지는 못하는 관계로, 제가 해보고 하나씩 알려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먼저 알려 드릴 내용은,
Discount Promotion입니다.
1) Discount promotions 탭을 누르고, New Discount Promotion 탭을 눌러 줍니다.
한국 온라인 사이트에서 예를 들자면, "광고 캠페인 만들기"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2) 프로모션 명 및 기간을 설정해주고 "Save & Continue" 버튼을 눌러 줍니다.
3) "Add Products" 탭을 눌러 본인이 할인하고 싶은 상품을 더해 줍니다.
4) 할인 %를 기입하고, "Confirm" 탭을 눌러 줍니다.
위에서 처럼 하면, 할인 프로모션이 적용된 내 상품을 볼 수 있어요.
상기 이미지에 보이는 것은, 본인 제품은 아니지만 할인 프로모션이 적용된 모습을 보여 주고자 가지고 왔습니다.
프로모션이 적용이 되면, 할인된 가격을 강조할 수 있도록 노란 할인 닦지가 붙어요.
노란색 마크로 구매자의 눈에 쉽게 띌 뿐만 아니라, 기분 좋은 할인도 안겨줄 수 있죠.
다만, 과도한 할인율은 오히려 손님에게 반감을 주거나, 신뢰를 떨어 트릴 수도 있다는 점 꼭 유념해서 진행해주세요.
오늘 하루도 셀러 분들 고생 많으셨고, 우리 내일도 계속해서 Keep Going 해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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