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 구매 전환율 이해
안녕하세요, 라이언 킴 입니다.
오늘은 구매 전환율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아시다 시피,
온라인 사업에서,
구매 전환율이란 "클릭 대비 구매로 이루어지는 실 구매 수" 라고 보시면 됩니다.
온라인 비지니스를 하면서 구매 전환율에 신경을 안쓰고 있으시다면, 혹은 구매 전환율이 몬지 모르고 계셨다면
꼭 지금이라도 아셔야지, 문제점을 보완하면서 판매를 높일 수 있어요.
네이버 키워드 광고, 블러그, SNS 마케팅을 하고 있는데,
클릭수에 비해서 구매 전환율이 낮다면?
혹은, 광고를 함에도 불구하고 클릭율이 저조 하다면?
분명 판매하고 있는 제품 어딘가에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가격, 섬네일, 상세페이지 크게 이 3가지 이유를 들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통계 메뉴의 상품별 쇼핑 행동 보고서를 통해 판매 중인 상품의 구매 전환율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를 조회 및 체류 시간도 확인을 할수가 있어요.
이런 데이터를 통하여, 본인이 판매하고 있는 상품의 구매 전황율을 확인하여, 판매율일 저조하거나 높은 이유를 알수가 있습니다.
제가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 스토어 제품의 구매 전환율데요. 4.7 ~ 6.7% 정도가 되네요.
제 카테고리에서는 이정도 수치면 높은 구매 전환율이라고 볼수가 있어요. 즉, 100명이 사이트에 방문해서
5-7명의 구매자가 발생 하는 겁니다.
업종에 따라 다르지만, 잘되는 쇼핑몰이 5-10%이며 평균적으로 2-3% 낮은 편이예요.
상기에 업종별 평균 구매 전환율을 첨부 하였으니, 참고 부탁 드려요.
만약 1%이하라고 하시면,
판매율을 높이기 위해서 보완을 해야 하는데요, 대표적인 보안이 상세페이지를 바꾸는 것입니다.
고객이 우선 클릭을 했다는 것은 상품에 관심은 있다는 뜻 이예요. 즉 필요한 제품이라는 거죠.
하지만, 사이트를 빠르게 이탈한다는 것은 상세페이지에 큰 매력을 못 느끼거나 제품에 대한 신뢰감이 없는 경우예요.
그 안에서 대표적인 이유가
상품평이 없다면 이탈 가능성이 많이 높아 지는 거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상세페이지를 이쁘게 꾸미는 것도 중요하지만 빠르게 상품평 5개 정도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 하다고 생각 합니다. 고객은 상품평이 좋다고 하면, 제품에 신뢰감이 쌓어 구매를 할수 있는 가능성이 커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가지 TIP 을 드린다면, 저는 판매 처음 10개 제품에는 매력적인 사은품을 추가 해서 배송 하는 편이예요.
상품평을 요청하기 위함, "뇌물" 이라고 할까요? (기브앤 테이크죠 ㅎㅎ)
이런식으로 사은품과 함께 전달드린다면 대부분의 고객님들은 상품평을 디테일하게 잘 작성해주시더라고요.
여러분들도 꼭 이런 방법을 사용 해보세요.
상세페이지의 완성은 "상품평"입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통계 메뉴의 상품별 쇼핑 행동 보고서를 통해 판매 중인 상품의 구매 전환율을 꼭 확인 하시어,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 하시고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활용하시느걸 추천 드립니다.
항상 좋은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는 RyanKim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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