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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비지니스(국내,해외)/국내 온라인 판매 사업

스마트스토어 경쟁사 제품 매출 확인 법

스마트스토어 경쟁사 제품 매출 확인 법 - 아이템 스카우트 활용 법

 

안녕하세요, 

 

온라인 사업 약 4개월차 라이언 킴이라고 합니다.

 

제가 블러그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제가 알고 있는 정보를 공유 및 공부 인데요, 제가 알고 있는 내용을 공유 하면서 

다시한번 리마인딩 할수 있고, 또한 1일1포스트를 할 예정(주말은 제외)이라 유익하고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 저도 계속해서 공부하고 테스트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제 블러그를 보시고 아시고 싶은 내용이나, 또는 저한테 전달해주실 내용이 있다면 댓글 한번 시원하게 남겨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ㅎㅎ

 

 

하여간, 오늘 제가 전달 할 내용은 진짜로 제 입장에서는 정말 정말 꿀팁이라고 생각 합니다.

왜냐하면, 이 정보를 통해서 아이템소싱 및 제품 보안을 제대로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혹시 여러분들 아이템 소싱 어떤식으로 진행 하고 계시나요? 혹시 단순히 감으로 의존 하시거나? 닥등하시는 편인가요?

저는 솔직히 감에 의존하거나 닥등 하는 방식은 비효율적이라고 생각을 하는 편입니다. 항상 아이템을 소싱 할때에는 근거와 수치가 있어야 합니다. 이런 충분한 근거가 있기 때문에 자신있게 밀어 부칠수 있고, 꼭 아이템을 소싱해야 하는 이유가 생기는 데요. 즉 일은 하는데 있어 동기 부여가 생기는 겁니다.

 

만약 이런 충분한 근거가 없다면, 아이템을 소싱하거나 업로드할때 계속해서 의구심이 생기고 열정이 안생기기 마련입니다. 저도 또한 초반에 국내 도매 사이트에 있는 제품을 단순히 닥등을 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런식으로 하시다가는 쉽게 지쳐 버리고... 열정도 쉽게 사라집니다.

 

그래서 제가 말씀 드리고 싶은 내용은 " 아이템을 선정할때 충분한 근거를 만들어라" 입니다.

예를 들어, 직장에서 아이템을 소싱하고 기획을 할때는 항상 상사에게 보고를 하기 위한 자료를 만듭니다. 

우리도 1인 사업가 이지만, 이런 절차를 반드시 거처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왜 이 아이템을 선정 했는지? 어떻게 소싱을 할찌? 이런 단순한 절차는 반드시 자기만의 스타일로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그래서 제가 진행하고 있는 한가지 Tip을 여러분께 공유드릴려고 합니다.

혹시 아이템 스카우트라는 사이트 아시죠?

 

 

제가 상품을 소싱할때 가장 많이 사용 하는 툴입니다. 다들 사용을 하고 계실거라 생각 합니다.

하지만, 이 툴도 관심을 가지고 자세히 보시면,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이 정말 많이 있어요.

 

재가 아이템 스카우트를 가지고 제품을 소싱하는 법을 공유 드리겠습니다.

 

1) 국내외 도매 웹사이트에서 상품을 찾는다.

2) 상품에 대한 수요를 체크 한다.( 자신만의 스타일로 수치화 시킨다.)

3) 가능성이 있다 판단이 스면, 테스트 샘플을 도매 사이트에서 요청을 한다.

4) 자신 온라인 사이트에 올린다.

5) 빠른 피드백을 위해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한다.

6) 판매추이가 좋다고 생각 한다면, 사입을 통해 판매 한다.

 

저는 상기와 같은 절차로 아이템을 소싱합니다.

특히, 2번 단계가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 하는 단계 입니다.

이때, 아이템 스카우트 키워드 검색 탭을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요즘 마스크 수요가 높으니, 마스크로 예로 들으면서 설명하겠습니다.

 

1) 덴탈마스크를 제품을 찾음.

2) 아이템 스카우트 키워드 검색에서 "덴탈 마스크" 라고 검색을 해봅니다.

 

 

 

여러분들도 아는 것처럼, 총 검색수, 상품수, 경쟁강도를 체크하고, 저는 추가로 트랜드를 살펴 봅니다.

클릭및 검색 트랜드가 높았다가 천천히 감소 하고 있죠? 이런 제품은 거의 끝물이라 판단되고, 기존 상위 노출 되어 있는 업체를 이기기는 어렵다고 판단해주시면 됩니다.

 

3) 상품 목록 탭을 클릭하여 줍니다.(이 부분이 가장 중요합니다.)

 

 

 

상기 표에서도 보듯이 경쟁사의 매출 현황을 체크 할수가 있죠? 

즉, 상품 목록을 보면서 다른 경쟁사들은 이런 매출을 올리고 있구나? 만약 나도 진입해서 상위 노출을 하게 된다면

어느 정도 매출을 올릴 수 있는지 판단을 할수 있게 합니다.

 

 

즉, 본인이 소싱하고 있는 상품의 예상 매출을 어느정도 알 수 있다는 거죠?

또는 자신이 판매 하고 있는 제품의 경생사는 어느정도 판매가 일어나고 있는지? 자신보다 매출이 높으면? 어떤 이유때문에 매출이 높은건지?

 

자신의 보안점도 찾을 수가 있습니다. 

 

만약 아직 이 내용을 모르시고 아이템을 소싱, 또는 경쟁사 조사등을 안하시고 계셧다면 이 부분을 적극 활용하여

 

1) 아이템 소싱

2) 본인 제품 보완점 파악

 

을 하셔 좋은 성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좋은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 하는 RyanKim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