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키워드 추출 방법 - 키우드 도구 활용 하자.
안녕하세요, 라이언 킴입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면서 가장 많이 고민하게 되는 것 중 하는 "상위 노출"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이 스마트 스토어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현재, 스마트스토어 뿐만 아니라 소셜 커머스(쿠팡,위메프), 오픈마켓(이베이,11번가)에서도 판매를 하면서
판매자의 노력만으로 제품을 상위에 노출 시켜 판매 하는 곳은 "스마트 스토어"가 유일 하다고 생각 합니다.
타 온라인 플랫폼 같은 경우에는 오직 광고 또는 상품 가격(쿠팡; 아이템 위너때문에 정말 죽겠네요...)를 통해서만
상위에 노출이 가능합니다.
물론 저도 아직 5개월밖에 안된 초보이다 보니, 타 플랫폼의 방법을 제가 모르는 것일 수도 있어요 ㅜㅜ
하지만 스마트 스토어에서는 신규 상품에 한에서는 키워드를 잘 발굴 하여 제품명을 쓴다면 "상위 노출"이 가능하여
지속적인 판매를 유도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셀러 분들이 키워드를 발굴하기 위해 적지 않은 시간을 투자하고, 저도 또한 그러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하면,
키워드는 어떻게 추출 할수 있을까요?
먼저, 키워들을 추출 하기 위해서는, 각 검색한 정보의 각 항목을 아는 것이 중요 같습니다.
1) 총 검색 수: 최근 한달간 사용자가 PC 및 모바일에서 해당 키워드를 검색한 횟수 입니다.
2) 상품 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입점 되어 있는 해당키워드의 모든 상품 수 입니다.
3) 평균 클릭 수: 최근 한달간 사용자가 해당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통합 검색 영역에
노출된 광고가 받는 평균 클릭 수 입니다.
4) 평균 클릭 률: 최근 한달간 해당 키워드로 통합 검색 영역에 노출된 광고가 받은 평균 클릭율
5) 경쟁 강도: 최근 한달간 해당키워드에 대한 경쟁 정도를 PC 통합 검색 영역 기준으로 구분한 지수 입니다.
(다수의 광고주가 추가한 광고 일수록 경쟁강도가 높아요)
상기 내용은 키워드를 추출 하기 위해서는 각 항목의 의미를 정확히 아는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기재 하였고,
혹시 모르셨다면 반드시 집고 넘어 가길 바랍니다.
또한, 많은 셀러 분들이 "아이템 스카우트" 키워드 도구를 사용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런 키워드 도구를 통해 검색한 추천 키워드 중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과 관련된 월평균 클릭 수는 높으면서 경쟁 정도는 낮은 키워드를 추출 해야 합니다.
다시 말해 수요는 많고 공급은 적은 키워드를 찾는다고생각 하시면 됩니다.
우리는 흔이 이런 키워드를 "체력이 좋은 키워드" 또는 "롱테일 키워드"라고 합니다.
그리고, "아이템 스카우트" 뿐만 아니라, 키워드를 추출하는 다양한 사이트가 있는데요,
1) 셀퍼
2) 웨어이즈포스트(블로거들이 많이 사용 하시드라고요)
상기 무료 사이트를 참고 하여, 본인하고 맞다고 생각하는 사이트에서 키워드를 상기 내용을 토대로 추출 하면 됩니다.
모든 셀러 분들이 좋은 중소형 키워드를 발굴하여, 지속적인 판매가 될 수 있기를 바래요.
모든 셀러가 부자가 되는 그날까지, 양질의 정보를 공유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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