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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비지니스(국내,해외)/국내 온라인 판매 사업

스마트스토어 수익 안나는 이유 찾기

스마트 스토어 수익 안나는 이유 찾기 - 유입량? 구매율?

 

안녕하세요, 온라인 사업하는 남자 라이언 킴입니다.

 

오늘 공유드릴 내용은 스마트 스토어 수익 안 나는 이유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1. 수익이 안나는 이유

정말 심플하게 생각을 해볼수 있습니다.

수익이 안나는 이유는 유입량 또는 구매율이 낮기 때문인데요.

초보 셀러 같은 경우에는 둘 다 문제이실 거예요.

 

그럼 첫 번째로,

제 사이트로 고객이 유입이 되게 만들어야겠죠?

고객의 유입을 일으키기 위해서는 "홍보"를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유튜브 보시면, 많은 사람들이

광고를 전혀 하지 않으면서, 구매 일으키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하시는데요. 저는 솔직이 이 부분은

정말 키워드를 설정하는데 극강의 고수가 아니고서야 정말로 힘든 이야기라고 생각을 해요.

 

이유는, 현재  N 잡러 가 유행하면서 누구나 온라인 사업을 할 수 있고, 이에 대한 정보량이 상당해졌죠.

이런 정보량 때문에, 초보자 그리고 심지어 입문자도 키워드를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고 있다는 거예요.

즉, 키워드를 어느 정도는 최적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방법만 가지고서 상위 노출은 많이 힘들어진 것이 사실이에요. 그래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무조건 홍보를 하라입니다. 홍보도 여러 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1. 블로그에서 홍보하기 

2. 지식인에서 홍보하기 

3.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광고 

4. 네이버 카페에서 홍보하기 

5. SNS에서 홍보하기

 

솔직히 말씀드려, 여러분들이 다 아시는 내용이시죠? 온라인 사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다 들어 보셨을 거예요.

하지만,

 

실행하고 계시는 분들이 몇 명이나 있으실까요? 솔직히 위에서 말한 홍보 방법은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 하기 때문에,

귀찮거나, 짜증이 나서 하시는 분들이 많이 없으신 거예요.

 

바로 여기서 차이가 난다고 본인은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많이 아시겠지만, 세상이 안 힘들고, 안 귀찮은 일들은 없습니다. 시작을 하셔야, 수많은 경쟁자와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항상 말씀드리는 것이지만, " 디테일 차이" "사소한 차이"가 정말 Big Difference를 만듭니다.

 

(절대로 상품 닥치는 대로 등록했다고, 대량 등록 했다고 팔리는 거 아닙니다.)

 

2. 구매율을 높이는 방법(역지 사지 하는 습관)

제가 회사 생활을 할 때, 세 선임이 계셨는데

제가 지금 까지 회사 생활을 하면서 가장 존경하는 분이 하셨던 말이 예요.

제 영업 스타일을 그분 한테 배웠다고 하면 될 정도로 사회에서 저한테는 영향력이 있으셨던 분이세요.

그분이 항상 하시던 말이 " 역지 사지"를 해보면 다 알 수 있다고 하셨어요.

즉 입장을 바꾸어서 생각해보면, 그 사람이 왜 그렇게 행동했는지 이해할 수 있다.라는 뜻인데요.

 

구매자의 입장에서 생각을 하면, 어떤 점 때문에 제 사이트에 들어왔고, 이 제품을 왜 구매하려는가?

에 대해 초점을 맞추어 놓고, 상세 페이지를 만들어야 돼요.

 

상세 페이지를 만들 때, 포토샵 못하면 안 되죠?라고 묻는 분이 계신데, 솔직히 많이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상세 페이지를 물론 이쁘게 꾸미면서 내용도 알차다면 최고 겠지만, 내용이 별로이고 상세 페이지 꾸미는데 열을 쏟는 거는 잘못되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필히, 고객이 원하는 내용이상세 페이지에 들어가야 합니다. 또한, 몬가 의심을 풀 수 있는 영상도 첨부가 되어도 매력적인 상세 페이지가 될 거예요.

 

상세 페이지 관련해서는 추후에 디테일하게 내용을 넣기로 하겠습니다.

 

핵심은, 고객의 입장에서 상세페이지를 꾸며야 된다는 겁니다. 그래야지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어요.

 

3. 키워드를 세분화하라

 

물론 많은 분들이 키워드를 최적화하는 방법 또는 내용을 알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하지만, 이 내용은 정말 기초적이면서 중요한 내용이기 때문에 다시 한번 말씀드릴게요.

 

예전에도 예시를 드렸던 내용인데 "밀대"를 가지고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정말로 쉽게 말씀드릴게요. 혹시 아직 중소형 키워드 찾는 법 이해 안 되시는 분들은 집중해서 봐주세요.

밀대를 치면 

상품 수: 927,827

총 검 생량: 13,210

이 나옵니다. 엄청난 대형 키워드라는 걸 알 수 있죠? 경쟁강도도 어마 어마 하고요.

만약 내가 밀대를 소싱해서, 이 키워드로 진입한다고 하면 과연 상단에 노출된 가능성이 있을까요?

자본이 많지 않고서는 절대 불가능합니다...

 

그럼 우리는 중소형 키워드를 찾으셔야겠죠?

노터치 밀대라고 상품명을 검색해봤어요.

상품수: 4,132

총 검색 수: 360

입니다. 좋은 키워드라고는 할 수 없겠지만, 기본 개념만 정확히 이해하시면 됩니다.

상품 수가 확실히 줄었죠? 경쟁강도도 많이 줄었고요.

 

이런 식의 키워드를 찾으셔야 합니다.

만약, 상품수와 청 검색 수가 비슷한 약 1000 이상 정도 키워드를 찾으시면 확실히 구매가 일어날 가능성이 더욱더 커지겠죠? 이런 식으로 정말 좋은 키워드를 찾으신다면, 광고 없어서 판매가 계속해서 일어나실 수는 있을 거예요.

 

하지만, 정말 많은 시간과 노력이 동반돼야 한다는 점/ 하지만 우리는 절실하니까 해야겠죠?

키워드 관련해서 공부하는 것은 온라인 사업하시는 모든 분들의 가장 기본적인 거라 생각합니다.

국내 온라인뿐만 아니라, 해외 온라인에서도 키워드 최적화는 정말 중요하니까요.

 

위에서 처럼, 상품이 정해지면 계속해서 키워드를 검색하면서 

세분화를 반드시 시켜야 봐야 한다. 이렇게 찾다 보면 경쟁력 있는 키워드를 반드시 발굴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도 주저리 말이 많았네요.

 

오늘 2020.08.07일있은데, 마무리 잘하시고 주말 잘 보내세요.

그래고 항상 Keep Going 합시다. 지금 당장은 불안 해도, 집중력 있게 계속해서 하시다 보면 분명 될 겁니다.

 

파이팅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