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비지니스(국내,해외)/국내 온라인 판매 사업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 상위 노출 키워드 잡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 상위 노출 키워드 잡기

 

안녕하세요, 온라인 사업하는 남자 라이언 킴입니다.

다들 킵고잉킵 고잉 하고 계시죠? 저는 오늘도 킵 고잉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회사는 다닐때 보다 시간이 많이 남아, 여유가 있는 삶을 살고 싶었는데..

솔직히 회사 다닐때보다 더 여유가 없고 항상 정신이 없는 거 같네요.

 

하여간, 오늘은 이전에 말씀 드렸던 상위 키워드 잡는 법에 대해서 말씀드려 보려고 합니다.

모두들 상위 키워드를 잡아야 노출이 많이되고, 고객이 유입이 될 가능성이 놓아진다는 말을

많이 들어 보셨을거예요.

 

그래서 모두 아이템 스카우트, 헬퍼 등 여러 가지 키워드 사이트로 검색해보면서, 키워드를 잡고 계시죠?

제가 다른 방법을 한 소개해드릴게요. 

 

 

제가 항상 밀고 있는 키워드 "밀대"라는 키워드로 예를 들겠습니다.

자~!

여러분 보이시나요? 자동완성 키워드 리스트가 보입니다.

자동완성 키워드라는 것은, 밀대라는 제품을 검색했을 때 소비자들이 많이 클릭 또는 검색하는 상품의 키워드가 

자동으로 완성이 되는 것입니다. 

 

이 중에서 본인의 상품과 관련된 키워드가 있다면 먼저 추출해 봅니다.

예를 들어,

본인의 상품에 스프레이가 달려 있다면, "스프레이 밀대"를 키워드에 넣으면 상위에 잡힐 확률이 높겠죠?

 

첫 번째 방법의 자동완성 검색어에서 마음에 드는 키워드가 없다면, 한 가지 작업을 더 해보겠습니다.

"밀대 ㄱ" "밀대 ㄴ" 이렇게 초성을 바꿔가며 검색을 해봅니다. 이 방식으로 작업을 하다 보면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키워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세부 키워드를 추출합니다.

일단 본인의 상품 또는 마음에 드는 키워드가 있다면 모두 메모를 합니다. 특히, 자동완성 키워드는 고객이 검색했을 때

검색창에 바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확실이 접근성이 좋아 유입이 될 가능 성이 큽니다.

 

 

 

밀대라는 키워드로는 연관 검색어가 나오지 않아, "화장대"라고 검색하니, 

쇼핑 연관 검색어가 뜨네요.

이렇것처럼 연간 검색어에서도 좋은 키워드를 잡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방법을 가지고

자신이 좋아하는 키워드는 모조리 메모를 해둡니다. 

이전에 제가 말씀드렸던 것처럼,

 

"아이템 스카우트"를 이용해서, 

검색 수, 경쟁강도, 상품수를 비교해가면서, 최적의 키워드를 추출하신다면

성공적인 키워드를 만들 수 있을 거예요.

 

한번 보시고, 시도해볼 만하다 생각하시면 바로 실행해주세요.

 

 

모든 온라인 셀러분들,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고, 저희는 계속해서 킵 고잉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