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스토어 - 최저가가 답일 까 - 2
안녕하세요, 온라인 사업하는 남자 라이언 킴입니다.
이전에 말씀드렸던 내용에 이어, 최저가가 꼭 답일까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갑자기 이런 주제로 말씀드린 이유는,
제가 전 직장 선배님 께서 오늘 해외 구매 대행을 통해 첫 매출을 발생시켰기 때문입니다.
처음 선배님의 판매 사이트를 보았을 때, 가장 먼저 했던 것이 상품 가격 비교였습니다.
본인 또한 최저 가격이 중요하다고 생각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당시 가격을 비교한 결과
합리적인 가격이었지만 최저 가격은 아니었습니다. 또한, 경쟁업체들이 상품을 매입을 하여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아이템이었습니다. 즉, 배송이라는 점에서도 메리트가 크게 없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판매가 일어나기는 쉽지는 않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하지만 판매가 일어났고,
키워드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핵심만 말씀드리자면,
전체 상품중에 "최저가"가 아닐 수는 있지만, 해당 키워드 중에는 "최저가"가 될 수 있다입니다.
정말 중요한 사실을 다시 한번 일깨우게 되는 계기가 된 거 같습니다.
여러분, 상기에 말이 어떤 뜻이지 감이 오시나요?
제가 좋아하는 ㅎㅎ "밀대"를 가지고
예를 들어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밀대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 때
하얀색 밀대 최저 가격은 17,900원입니다.
하지만, "스프레이 밀대"라고 검색을 하자,
같은 하얀색 밀대 최저가 가격이 변동이 있죠?
"미리 스프레이 밀대 걸레"가 최저가이네요.
이처럼, 키워드에 따라서 같은 제품임에도 최저가가 다르게 나온다는 겁니다.
그래서 모든 상품에서 힘들게 최저가를 만들지 마시고,
경쟁력 있는 키워드를 선별 한 다음에, 거기서 최저가를 만드는 작업을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이거 정말 꿀팁입니다. 이 내용은 무조건 해보시길 바랍니다.
금요일부터 모든 택배가 휴무라, 오늘 매출이 많이 저조하네요 ㅠ
아무리 힘들어도, 모든 온라인 셀러 분들, 우리 같이 킵 고잉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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