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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비지니스(국내,해외)/국내 온라인 판매 사업

네이버 키워드 광고 꿀팁 - 2 네이버 광고 3/4순위를 노려라.

네이버 키워드 광고 꿀팁 - 2

 

안녕하세요, 

 

전편인 네이버 키워드 광고 꿀팁 - 1 에서는 키워드별 단가를 다르게 설정하여, 효율적인 광고비 지출에 관해서

이야기 했어요. 전편에서도 말씀 드렸던 것처럼, 판매자가 단기간에 매출을 일으키고 온라인 사업을 영위하는 동기

부여를 만들기 위해서는 반드시 판매가 필요해요. 만약 한달 또는 두달동안 상품을 업로드하였는데 단 한개도 판매가 되지 않는다면...

 

내 길은 이게 아니라고 스스로 판단하고 포기하게 되거든요.

이런 불상사를 막기 위해서 네이버 키워드 광고는 반드시 해야 하는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무턱되고 광고를 해서는 안되겠죠? 효율적으로 광고비 지출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1편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키워드 별로 광고를 셋팅하여 광고 순위 4위 안에 드셨다면,

 

2편에서 다룰 내용은,

"네이버 광고 순위 3/4위를 반드시 노려라" 입니다.

 

본인이 네이버 광고를 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점은 

네이버 광고 상단 1순위,4순위 매출의 차이는 크지 않다는 점입니다.  그러므로 광고비를 절약하기 위해

1위노출 보다는 3위 또는 4위 노출을 공약해야 합니다.

 

그럼 여기서

어떻게 1위 키워드, 3위 키워드 가격을 알수 있을까요?

각 순위 키워드 가격을 알아야 순위를 조정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하여 이번 편에서는 3위 노출을 위한 

입찰가 선정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광고를 하고 있는 제품 관리 탭을 클릭합니다.

 

               제품 광고 탭으로 접속하고, 상품을 클릭 하게 되면 상기 이미지처럼 뜨게 됩니다.

 

2. "선택한 소재 관리 탭"을 클릭하고, 입찰가 변경을 클릭 합니다.

 

3.  하기와 같이 "선택한 소재의 입찰가~"를 클릭하고, "모바일 통합 검색 1위~~" 를 눌러서 가격을 확인 합니다.

4. 원하는 순위를 클릭하고, "변경사항 확인"을 누르면 입찰 가격을 확인 할수 있어요.

       상기 이미지 처럼, 현재 본인이 설정한 입찰가랑 2순위 입찰가가 동시에 나와요.

       본인은 3순위로 입찰가격을 셋팅 하였기 때문에 2순위 입찰가격보다 낮게 책정이 되었어요.

       물론 20원 차이지만, 20원이라도 누적이 되면 어마 어마한 광고비가 되기 때문에 꼭 말씀 드린 내용처럼

       해보길 바랍니다.

 

 

그럼 쇼핑몰 운영하시거나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 하세요!

다음편에는 더욱더 양질의 팁을 가지고 공유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