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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키워드 광고 꿀팁 - 4 매체변경하자

네이버 키워드 광고 꿀팁 - 매체변경하여 광고비 절약 하자.

 

안녕하세요,

 

네이버 키워드 광고 꿀팁 - 3 에서는 품질지수를 높혀, 광고비를 절약 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루어 보았는데요,

이번에 다룰 내용도 광고비 절약에 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 네이버 키워드 광고가 어느 매체에서 노출이 되고 있는지 아시나요?

단순히 네이버 키워드 광고 니까, 네이버에서만 노출이 된다고 생각 하시나요?

 

우선 결론 먼저 말씀 드리면, "NO"입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하면, 생각보다 많은 매체에서 노출이 됩니다.

 

1 페이지 살펴 보면, 네이버 쇼핑 뿐만 아니라  ZUM이라는 웹사이트에서도 키워드 광고가 진행 되고 있다는 점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2페이지에서는 "다나와", "루리웹", "번개장터", "MLB파크"등 솔직히 못들어본 사이트에서도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생각 하시기에, 상기 나와 있는 사이트에서 클릭하여 판매가 이루어 질거라고 생각 하시나요? 물론 

0.001%는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은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실수로 클릭하여 유입되거나, 또는 호기심 들어 오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저 또한 그러니까요.

 

네이버 광고는 CPC( COST PER CLICK) 광고 이기 때문에, 호기심 또는 실수로 클릭 되어지는 순간 소중한 광고비는 쑥쑥 빠지는 것 뿐만 아니라 전환율도 상당히 떨어 지게 됩니다. 물론 많은 비용은 발생이 안될 수도 있지만, 저희가 1개월 또는 1년 스마트 스토어 하고 그만둘꺼 아니자나요? 

 

만약 1년 또는 2년동안 그런 비용들이 축적이 되면 얼마 일까요? 적지 않은 돈일거라 저는 생각 합니다. 

 

그러니, 이번 시간에는 매체 변경을 통해 광고비를 절약 하는 것을 공유 드리겠습니다. 제 글을 보고 계시는 판매자분들이 있으시다면, 꼭 실행 부탁 드립니다. 

 

1. 광고를 하고 있는 제품 탭을 클릭 합니다. 그리고 " 선택한 광고 그룹 관리" 탭을 눌러 "매체 변경"을 클릭 합니다.

2. 아래 사진과 같이 매체 변경에서 "노출 매체 유형 선택"을 클릭해 줍니다. 

3. "노출 제안 매체 설정하기" 탭을 클릭 합니다.

4. 본인이 생각 했을 때, 필요치 않은 노출 매체는 과감히 제외 시켜 줍니다.

 

  보이시나요? 상기 표시된 매체에서 판매자의 상품들이 노출이 되고 있었습니다. 매체와 관련이 전혀 없다고 생각 하시

  면, 빠르고 과감하게 삭제 하여 노출을 최소화 시켜줘야 합니다.( 빨리 광고비 절약해요 ㅠㅠ)

 

5. "노출 제안 매체"를 설정하고, 변경을 클릭해 주시면 적용이 됩니다.

 

 

생각보다 무의미하게 빠지는 광고비가 상당히 많습니다. 물론 자본력이 있는 판매자분들은 일일히 신경을 안쓰셔도 무방하지만, 소자본으로 하시는 분들은 꼭 신경써서 필요치 않은 매체 광고는 노출 제안 해주세요.

 

모든 판매자가 부자 되는 그날까지, 알차고 정확한 정보 계속해서 공유 드리겠습니다.